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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8. 관리의 달인, 라이프 써포트 네트워크 편저, 이레, 2005

햇살처럼-이명우 2010. 4. 14. 11:40

128. 관리의 달인, 라이프 써포트 네트워크 편저, 이레, 2005

 

- 언제나 통과되는 손쉽게 통과하는 요령

  ' 메모습관

  ' 비주얼을 중시한 기획서를 만든다.

 

* 임펙트가 있는 기획서

  - 3장 이내로 정리한다.

  - 글자는 되도록 크게 한다.

  - 문장은 짧게, 요점은 간결하게 정리한다.

  - 어려운 문장은 도형으로 표시한다.

  - 수치나 데이터 그래프나 차트로 나타낸다.

  - '결론을 낼 수 있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한다.

 

' 지각할 것 같을 때

  1. 상사에게 미리 연락한다.

  2. 출근 가능한 시각 보고

  3. 상사에게 출근 보고

  4. 지각한 이유는 신중하게

 

' 부하직원을 칭찬하는 습관을 들이는 법

  1. 칭찬에 익숙해져라

  2. 가장 좋은 타이밍에 칭찬한다.

  3. 구체적으로 말해준다.

  4. 다른 사람 앞에서 칭찬한다.

 

'팩스송신 요령

  1. 확대복사

  2. 최종 페이지부터 송신

  3. 회신공간 배려

  4. 확인전화

 

'책상주변만 정리해도 남보다 앞서갈 수 있다.

  1. 업무의 기본은 정리에 있다.

  2. '정위치' 를 정해두자.

  3. 업무가 끝날 때 마다 책상위를 정리한다.

 

'상대방의 이름을 깜빡 잊어버렸다(처음 만난 사람의 이름을 확실히 기억하는 방법)

  1. 이름복창

  2. 특징기억

  3. 의식적인 반복

  4. 인상 및 특징기록

 

'일을 능률적으로 할 수 있는 시간배분의 노하우

  1. 아침형과 저녁형?

  2. 최고의 컨디션을 보이는 시간에 중요한 일을 한다.

 

'첫 방문이 너무 어렵다.(처음 만난 상대에게 좋은 인상 주는 요령)

  1. 사전조사 - 지역명소, 사전 이야기거리 준비

  2. 확실한 인사

  3. 공통점 파악

  4. 친근감 조성 - 대화중에 상대방의 이름을 불러서 친근감을 갖게 한다.

  5. 편지(엽서) 활용 - 첫 방문이 성공하지 않아도 방문 후 몇일 안에 만나준 것에 대한 감사의 편지를 쓴다.

 

*비즈니스의 기본은 보고, 연락, 면담이다.

 + 보고요령

   1. 먼저 보고한다.

   2. 경과보고를 잊지 않는다.

   3. 안좋은 일일수록 빨리 보고한다.

   4. 결과부터 말한다.

   5. 필요에 따라 문서로 준비한다.

 

* 여성에게 호감을 사기 위해서는 딱 부러지는 말투가 좋다.

   여성은 남성보다도 경계심이 훨씬 강하다고 한다. 그러므로 여성사원을 식사에 초대할 생각이라면 "식사라도 가지 않을래?" 하고 의견을 묻듯이 말하지 말고 "식사하러 가자"고 딱 잘라 말해야 한다. 여성에게 선택권을 주면 상대방은 경계심이 생겨서 갈등을 일으키기 쉽다.

 

* 상대방을 쉽게 설득할 수 있는 교섭의 요령

  1. 반만 걸터앉는다(의자에)

  2. 낮은 소리로 느릿느릿한 목소리로 말하는 것이 설득력이 있다.

  3. 말이 막히면 침묵한다.

  4. 시선을 맞춘다.

 

 

2006. 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