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기

197. 핑, 스큐어트 에어버리 골드, 웅진윙스, 2006

햇살처럼-이명우 2010. 12. 1. 14:43

197. 핑(열망하고, 움켜잡고, 유영하라), 스큐어트 에어버리 골드, 웅진윙스, 2006

 

  당신에게 무슨일이 '생기길' 기다리지 말고, 뛰어나가 일을 저지르십시오. 최생의 삶, 당신이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강렬히 원하는 삶은 오직 당신의 '선택', '확신', 그리고 '행동'에 의해서만 현실화됩니다.

 

  가슴 뛰는 삶, 남들과 다른 삶을 살고자 하는 이라면 누구에게나 두가지 자질이 필요합니다. 첫째가  '강렬한 열망', 둘째는 '결단력과 자발적인 의지'

 

  용기란 두려움이 없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용기란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하는 것입니다.

 

  ' 삶은 내가 의도한데로 살 수 있을 때 비로소 내것이 됩니다.'

 

  ' 네가 진정 누구이며, 무엇이 되고 싶은지, 네가 가야할 길이 어디인지 알려주는 바로 비젼(vision), 즉 진정한 눈이다. 누구든 미약하나마 갖고 있게 마련이지.

 

  "네가 꿈을 꾸지 않는 한, 꿈은 절대 시작되지 않는단다.

   언제나 출발은 바로 '지금, 여기'야.

  너무 많은 사람들이 적당한 때와 적당한 곳을 기다리느라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하지. 그것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기다리는 와중에 소망하던 마음 자체가 사라져버리기도 한단다.

 

  때가 무르익으면, 그럴 수 있는 조건이 갖춰지면......하고 미루다보면, 어느새 현실에 파묻혀 소망을 잃어버리지. 그러므로 무언가 '되기(be)' 위해서는 반드시 지금 이 순간 무언가를 '해야(do)'만 해.

 

  태도(attitude)가 곧 성취(altitude)다.

 

  " 실수는 극복하면 되지만, 나태함은 영혼을 질식시켜버린다. 훗날 네가 실행했던 일보다 실행하지 않았던 일들 때문에 더 많이 후회하게 될 것이라는 점을 명심해라. 새삼 강조하지만, 무언가 되려면, 무언가를 해야 하는거야."

 

  네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을 살려면, 늘 네 '다리'가 아니라 네 '의지'로 걷는 법을 연습해야한다.

 

  재능(talent)은 누구에게나 태어나면서부터 자연스레 주어지는 것이지만, 그것이 진정한 기술(skill)이 되려면 반드시 훈련(training)이 필요하다.

 

  변화를 네가 죽을 때까지 따라다닐 친구고 여겨라. 살아있는 존재라면 누구나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믿어라.

  한계를 버려!

  이 세상을 너의 파트너로 여길 수 있는 포용력을 가져라.

 

  기회란 이 세상이 끊임없이 변화하면서 만들어낸 열매다. 그것을 잡아!!!

 

  진정한 파워란 굴복해야할 때 굴복할 줄 아는 것이다. 필요하다면 언제든 방향을 바꿀 수 있어야 해.

 

  행복이란 목적지(destination)가 아니야. 행복은 과정(process)이란다. 어디로 향해 가고 있는지 알 수 없고, 굴곡이 진 그런 길이지.

 

  노자의 가르침을 굳이 인용하지 않더라도, 최근 미국의 심리학자인 미하이 칙센트미하이(Mihaly Csikszentmihalyi)가 자신의 책 <Flow> 에서 소개한 데로 이 우주가 가진 파동과 하나가 됨으로써 진정한 행복을 맛보는 순간의 미학, 그것은 비젼과 실행과 훈련과 모험의 과정을 모두 거친 사람만이 맛볼 수 있는 득도의 경지를 의미한다.

  완숙한 삶의 단계에 이르러, 마치 물 흐르듯 움직여도 그 행동이 곧 자기 자신인 상태, 즉 득도(得道)내지는 장인(匠人)의 경지에 이른 사람이라면 이미 '삶이 숙제가 아니라, 축제'라는 사실을 온몸으로 안다.

 

  "꿈을 꾸지 않으면 꿈은 절대로 실현되지 않으며, 우언가 '되기(be)'위해서는 무언가를 반드시 '해야(do)' 한다.

 

 

 

2007. 2. 13